ISW-NO 펜션의 원혼
형은 욕조에서 익사했고, 동생은 사과에 목이 메어 죽었으며, 문을 지키던 용병은 가시에 찔려 죽었다. 이 펜션은 이렇게 황폐해졌다.
ISW-NO 유령과 귀신
숲 속에 남겨진 홀로그램 장치가 가끔 익숙한 환영을 비추는데, 정작 이 환영들이 홀로그램을 벗어나 숲을 거닌다는 건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.
ISW-NO 깨어난 대지
가장 오래된 식물도 몸을 일으켜 북쪽으로 향했다. 어쩌면, 때가 되면 이 대지도 몸을 일으켜 북쪽의 위협을 부술지도 모른다.
ISW-NO 인조물 페스티벌
살아 있는 인간 출입 금지! 인간이 아닌 것도 출입 금지! 이미 스스로 자신의 주인이 된 기계들은 칩이 없는 탄소 기반 생명체들을 전부 이곳에서 쫓아냈다!
ISW-NO 얼어붙은 곳
당신의 피에 조금이라도 온기가 남아있다면 이곳에 오지 말았어야 한다. 이곳은 냉혈한들에게만 허락된 땅이다.
ISW-NO 금지 구역
우르수스인들에게 당신의 변명 따윈 통하지 않는다. 그들의 금지 구역에 발을 들인 순간, 그들은 무력을 행사해서라도 당신을 쫓아낼 것이다.
ISW-NO 망자의 행군
죽음에 대한 가장 생명력이 넘치는 당신의 이해는 아마 더블린의 그 멈추지 않는 군단으로부터 나왔을 것이다.
ISW-NO 사형수의 밤
컬럼비아 사형수들이 발에 족쇄를 찬 채 사미의 늪에 빠진 후로, 밤만 되면 늪에서 족쇄가 땅에 끌리는 기괴한 소리가 들려온다.
ISW-NO 이끼손
벽과 나무, 옷에 손 모양의 이끼가 자라났다. 시라쿠사의 마피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문양이 독특한 형태로 사미에 나타났다.
ISW-NO 도륙될 운명의 비스트
언제부터인가 비스트들의 우두머리가 괴상한 인간으로 변한 바람에 나머지 비스트들은 벌벌 떨고 있다. 그럼에도 우두머리의 명령에는 순종적이다.
ISW-NO 적의 칼로 적 베기
몇 년 전, 이방인들은 중장비로 이곳의 숲을 파괴했다. 그리고 몇 년 후, 이방인들은 이곳에 나타난 환각에 겁을 먹고 도망쳤다.
ISW-NO 아홉 구멍
소문에 따르면 어떤 비스트는 도망치기 위해 둥지에 출구를 아홉 개나 뚫는다고 한다. 하지만 문제는 당신은 지금 녀석의 둥지에 떨어졌고, 적이 어디서 몰려올지 모른다는 것이다.
ISW-NO 금기 숫자
3의 뒷자리, 5의 앞자리, 금기로 여겨지던 한 숫자가 있다. 이를 말하는 순간, 사람들은 이유 없이 화를 내며, 폭력까지 행사한다.
ISW-NO 위화감
대열에는 꼭 존재감이 없는 사람이 있는데, 숲을 몇 바퀴 돌다 보면 그가 슬그머니 교체되어도 눈치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.
ISW-NO 저공 기동
여기 숲은 저공비행 실험장으로 개조되었고, 담당자는 열정적으로 당신과 당신의 탐사 대원을 이번 훈련에 초대했다.
ISW-NO 농담이 진담으로
사미에서 거짓말을 퍼뜨리지 말 것. 누군가 믿기 시작한다면 곧바로 진실이 될 테니까.
ISW-NO 빙해의 그림자
당신은 이 빙원에 바다와 선원이 나타날 수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, 그럼에도 이곳은 그 어떤 위화감도 들지 않았다. 오류를 인지하는 것, 그게 바로 가장 흔한 붕괴 패러다임이다.
ISW-NO 갈증의 제단
지나가는 모든 개체에서 연료를 얻어냈기에 이 살카즈 제단은 관리하는 사람 없이도 지금까지 운영될 수 있었다.
ISW-NO 지척천리
산맥이 겹겹이 솟아나고 또 길게 늘어진 바람에, 곧바로 도착할 수 있었던 거리가 지금은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됐다.
ISW-NO 공격 대신 방어
당신은 껍데기들에 의해 허름한 요새에 갇혀 버렸다. 어쩌면 주변에 흩어져 있는 자원으로 이번 공격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.
ISW-NO 끝없이 펼쳐진 길
외지인들은 사미의 풍경을 구분하기 어려워한다. 그래서 자신들이 생각하는 같은 곳을 몇 번이고 지나다니면서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.
ISW-NO 대이동
동물들은 북쪽의 재이를 멀리하고 싶었으며, 당신은 남쪽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목에 서 있다.
ISW-NO 생각 절단
눈앞의 적은 마치 버퍼링이라도 걸린 듯 정신없이 왔다 갔다 하고 있다. 이를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려고 머리를 긁적이려던 찰나, 당신의 손은 어느새 등에 닿아버렸다.
ISW-NO 붕괴체의 오후
당신은 자신의 탐사대가 마치 도솔레스 모래사장에 떨어진 거대 원석충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 그러나 저 붕괴체들이야말로 원래 휴가를 즐기러 온 관광객들이다.
ISW-NO 기업 갈등
컬럼비아 과학 기술계 거물급 회사들이 빙원을 탐사하기 위해 합동 계약을 체결했지만, 워낙 앙금이 오래 쌓여있던지라 부당한 수단으로 상대를 공격하려는 자가 있을 수밖에 없다.
ISW-NO 혼란의 상징
불규칙한 겉모습에 속지 말고, 정신을 가다듬어 전선을 사수하라. 그 어떤 빈틈도 보이면 안 된다.
ISW-NO 접근 금지
지상에는 부패한 고목이, 하늘에는 강철과 죽음의 날벌레가 가득하다. 생명은 여기서 환영받지 못한다.
ISW-NO 응용 테스트
이 라인 랩 관측소는 장비 개선을 위한 한랭 지역의 기술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, 당신들은 영광스럽게도 그 첫 테스터로 선발되었다.
ISW-NO 산해중의 난
대지는 넓고 바다는 끝이 없으며, 베헤모스도 염국에만 존재하는 게 아니다. 그래서 이들은 설산을 넘고 하천을 지나 이 세상에 숨겨진 고대 생명을 찾아 떠났다.
ISW-NO 뒤돌아보지 마
원석충들은 자신의 뒤에 무엇이 따라오는지 알지 못한 채, 그냥 앞으로 기어가고 있다.
ISW-NO 소음 교란
통신 장비를 빙원에 연결하고 나서부터 당신은 상대의 대화에서 늘 무의미한 단어들이 들렸지만,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. 다른 탐사대가 당신들을 비스트 무리로 여기기 전까지 말이다.
ISW-NO 본능 오염
살아 있는 것에 껍데기들은 늘 공평하게 대한다.
ISW-NO 음악 이론의 재난
비참하게 뒤틀린 곡조와 소리가 당신의 머릿속에서 음악을 가장 잘 아는 집단으로 변했다. 이들은 악보에서 떼어낸 실로 당신을 갈가리 찢어버리려고 한다.
ISW-NO 경멸
벌목꾼 다섯 명이 모여 자신의 동료들이 벌레로 변했으면 좋겠다며 저주했다. 좋은 소식은 동료들은 모두 원석충으로 변했다는 것이고, 나쁜 소식은 그들이 더 이상 살아 있는 사람을 볼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이다.
ISW-NO 소원의 적
빙원에서 저 멀리 있는 희미한 그림자 무리를 보았다면, 아무리 최악의 상황을 대비했더라도 절대 확인하지 말 것. 어쨌든, 당신은 이런 환경에서 '소원이 이뤄지는 것'을 원치 않을 테니까.
ISW-NO 서리와 모래
대지 끝자락 입구의 두 종족이 동시에 껍데기 형태로 이곳에 나타났다. 어쩌면 빙원과 사막의 끝은 별 차이가 없을지도 모른다.
ISW-NO 새 부족
나무도 이름도 없는 부족이 이렇게 형성되었고, 한때 많은 사람을 통솔했던 그가 지금도 이 무리의 리더이다. 그들은 이미 데몬의 선봉이 되었다.
ISW-NO 칼날의 가리킴
그는 죽음을 위해 검은색 카펫을 깔았다. 그를 죽이지 못하면 그와 동행해야 한다.
ISW-NO 자연의 분노
사미의 지표면에서 용암이 분출하고 식물들은 꿈에서 깨어나 모든 외적을 공격한다. 이 모든 징후는 사미가 분노하고 있음을 말해준다.
ISW-NO 호흡
공포를 들이키고 절망을 내뿜으며, 국가는 우르수스를 향해 확산한다.
ISW-NO 나무 약탈자
그는 껍데기들을 불러와 사미의 부족 나무를 모두 부패시키려고 한다. 그 후, 사미는 허무에 빠지게 될 것이다.
ISW-SP 곧 이뤄질 소원
관중들은 데몬이 아니다. 그렇기에 그들은 억상 중의 가장 아름다운 결말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. 음…… 적어도 생사를 함께 했는데, 더 이상 바랄 게 뭐가 있는가?
ISW-SP 평범해진 영웅
일부 강력한 사미인은 오염되면 비인간적인 두려움의 부호로 왜곡되어 곳곳에 허무를 퍼뜨리기 시작한다. 하지만 가장 위협적인 것은 오히려 모든 것을 빼앗기고 평범하게 되어 버린 영웅이다.
ISW-SP 모래의 환상
미처 반응하기도 전에 밴시는 당신을 바람이 세차게 부는 사막 한가운데로 데려갔다. 먼 곳에서 황금빛 정원과 붉은 막사가 아주 희미하게 보인다.
ISW-SP 천도의 절반
이 그림자들은 전부 한 집념의 나이츠모라에서 온 것이다. 그의 최후는 알 수 없지만, 그의 집념이 남긴 그림자는 끊임없이 북쪽으로 정벌하고 있다.
ISW-SP 복배수적
당신은 이곳이 붕괴체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고 확신했다. 하지만 문제는,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, 그 보이지도 만지지도 못하는 적을 어떻게 마주해야 할까?
ISW-SP 징벌
이 집의 주인은 분명 충고를 무시하는 손님에게 교훈을 주는 데 매우 능숙하다.
ISW-DF 우뚝 솟은 은빛 서리
대지가 몸을 일으켜 방문자의 의지를 시험한다. 대지의 인정을 받아야만 계속해서 북쪽으로 나아갈 수 있다.
ISW-DF 사미의 엔트로피
실패한 사미의 영웅은 오히려 사미의 최대 위협이 되었다. 데몬을 제거하지 못하면 이런 악순환은 사미가 멸망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.
ISW-DF 시간의 모래
만물의 종점인 이곳에서 시간과 공간은 의미를 잃는다. 남은 건 두 명의 왕과 두 부대, 그리고 끝없는 전투뿐이다.
ISW-DF 창조 경제
덕로드의 지휘 아래, 이 붕괴체들은 무리 지어 빙빙 돌고 있었고, 제단 정중앙에는 사미에 존재해서는 안 될 영역이 생겼다. 그런데 아직 돈은 생기지 않은 것 같다.
ISW-DF 얼치기의 여행
탐정 아저씨의 격려를 받은 그는 용기 내어 사장을 따라 사미에 도착했다. 하지만 부주의로 일행과 헤어지게 되자 또다시 원래의 고분고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.
'Arknights-Event > [R]탐험가의 은빛 서리 끝자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탐험가의 은빛 서리 끝자락] 대원 인터뷰:켈시 - 07.사명 (0) | 2024.09.22 |
---|---|
[탐험가의 은빛 서리 끝자락] END.뭇 산과의 대화 (0) | 2024.09.22 |
[탐험가의 은빛 서리 끝자락] 비전투 노드 (0) | 2024.09.11 |
[탐험가의 은빛 서리 끝자락] (0) | 2024.09.07 |